보도자료

[보도자료] 학자금대출, 체크카드 포인트로 상환한다.
[ 작성자 : 허영윤 | 작성일 : 2024.03.25 | 조회수 : 514 ]

※ 즉시 보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학자금대출, 체크카드 포인트로 상환한다.

◆ 한국장학재단, 케이뱅크와 인터넷 은행 최초 학자금대출 상환 제휴 체크카드 도입 협약 체결

[문의] ☎ 053-238-2360,2368 여성훈 팀장, 이정우 대리

□ 한국장학재단(이사장 배병일)과 케이뱅크(은행장 최우형)는 3월 25일(월), 서울 중구 을지로 케이뱅크 본사에서 학자금대출 상환 제휴 체크카드 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.

□ 한국장학재단과 케이뱅크는 학자금대출 상환에 유리한 체크카드 상품을 연내 출시하여 대학생과 청년들의 학자금대출 상환을 지원할 예정이다.

ㅇ 이번 협약을 통해 4개 카드사(케이뱅크, 우리카드, 하나카드, 신한카드)의 체크카드 포인트로 학자금대출 상환이 가능하게 되며,

ㅇ 20대 · 30대가 인터넷 은행 이용자의 50% 이상을 차지하는 점을 감안할 때, 이번 협약이 2030 세대의 학자금대출 상환 접근성을 높이고 상환 부담을 낮추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.

□ 체크카드 포인트 상환제도와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은 9월(예정) 중 한국장학재단 및 케이뱅크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.

□ 한국장학재단 배병일 이사장은 “케이뱅크와의 인터넷은행 최초 학자금대출 상환 제휴카드 도입은 민간 금융사와 협업으로 청년들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경감한 모범사례가 될 것”이며 ”국내 최초의 인터넷 은행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케이뱅크에 감사드리고,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청년들의 학자금대출 상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“고 밝혔다.

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한국장학재단 여성훈 팀장, 이정우 대리(☎053-238-2360, 2368)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.
제2유형 한국장학재단이 제공한 본 저작물은
"공공누리" 제2유형 : 출처표시+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.
첨부파일
이전글
[보도자료] 꿈을 가진 아이들의 내일이 밝아지도록 ‘2024학년도 교육급여 바우처’신청하세요.
다음글
[보도자료] 우리은행과 한국장학재단이 함께하는 학자금대출 상환금액 캐시백 신청하세요.
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콘텐츠 담당자
국민소통부  |  허영윤 ( ☎ 1599-2000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