입주생 여러분 환영합니다!

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정대화 이미지

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
활기찬 공간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.

안녕하세요.

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정대화입니다.

한국장학재단은 의지와 능력이 있다면 누구나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09년 설립된 준정부기관입니다.

현재 재단은 국내 400여 대학, 매년 약 110만 명 학생에게 장학금 4조 원을 지원하고, 학자금대출 또한 연간 62만 명, 약 2조 원 규모로 지원하고 있습니다.

2017년 제1호 대학생 연합기숙사 건립을 시작으로 2019년 전국 5개 도시에 창업지원형 기숙사를 개관하여 대학생의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서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.

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제1호 대학생 연합기숙사인 ‘한국장학재단-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’는 교육부가 무상으로 부지를 제공하고, 20개 은행에서 힘을 모아 은행연합회를 통해 326억 원의 건축비용을 기부하여 민관의 협력으로 건립했습니다.

장학금, 학자금대출, 인재육성사업과 함께 대학생 복지사업의 한 축인 민간기부형 대학생 연합기숙사 사업은 등록금 문제를 넘어 대학생 주거 문제 해결에 정부와 민간, 재단이 함께 기여한 첫 걸음인만큼 재단에게도 큰 의미가 있습니다.

대학생을 위한 거주 공간뿐 아니라, 학습, 문화공간은 물론 지역 주민과 상생할 수 있는 도서관과 편의시설도 마련했습니다. 또한 기숙사생을 위한 전문 강좌 운영, 동아리 활동 등 재단 자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, 지자체와 연계하여 건강관리, 취업지원 등 대학생 연합기숙사만의 차별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.

한국장학재단은 전국의 젊은 인재가 한 곳에 모인 대학생 연합기숙사가 다양한 구성원의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를 통하여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활기찬 공간이 될 것을 기대합니다.

“당신의 꿈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”라는 재단의 슬로건처럼 대학생 여러분들의 꿈이 이루어지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습니다.

감사합니다.

한국장학재단 이사장 정대화

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콘텐츠 담당자
기숙사사업부  |  정재기 ( ☎ 1599-2290 )